고객센터

건강상식
Natural Heal Korean Traditional Medical Hospital

혈소판을 증가시키는 식품 7가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자연힐한방병원
댓글 0건 조회 2,861회 작성일 20-11-25 16:10

본문

혈소판은 혈액을 순환시키는 작은 세포 조각이다.
혈전을 만들어 상처를 치유하고, 출혈을 멈추게 하는 게 혈소판의 역할이다.
혈소판은 골수에서 생성되며, 손상된 혈관을 치료할 수 있어 다쳤을 때 혈액이 심하게 많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준다.
혈소판의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이로 인해 심각한 합병증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하다.

1.호박
 씨를 포함한 호박에는 혈소판 형성에 도움 되는 아미노산, 필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꾸준히 먹으면 세포 생산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분인 단백질과 비타민A를 흡수하는 능력이 향상된다.
또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호박은 활성산소, 독소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을 억제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2.감귤류 과일
 : 감귤류 과일은 적당히 먹으면 혈액 건강을 향상해준다.
혈액의 혈소판을 증가시켜주는 영양분인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항체 생성을 증가시키며 세포 손상 위험을 감소시킨다.

3.인디안 구스베리
 인디안 구스베리는 이국적인 과일로 이 과일에는 혈액과 면역 건강을 향상해주는 요소와, 무엇보다 비타민 A 와 C가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몸을 보호해주는 혈소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영향력을 최소화 해주며, 혈구 감소로 인한 만성 질환에 걸릴 위험도 줄어준다.

4.알로에 주스
 : 알로에 주스는 여러 가지 약용으로 사용된다. 알로에에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세포를 정화하고 보호하는 데 좋다.
알로에의 영양성분은 혈소판을 강화하는데 도움 되는 독소 및 감염성 약제의 부작용을 억제해준다. 혈액이 묽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음식물의 영양분이 혈관 손상에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해준다.

5.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K와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부상으로 인한 출혈을 막는 혈소판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천연 시금치 주스는 미세 세포 형성을 상당히 증가시키며, 혈관을 통해 혈액이 흘러가는 것이 최적화된다.


6.파파야
 : 파파야와 파파야잎은 혈소판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 치료에 도움 된다.
파파야 주스와 차는 혈액 세포 수준을 조절하고 만성 질환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소판 형성에 또한 도움을 준다.

7.비트 뿌리
비트 뿌리는 항산화 성분 덩어리이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 산소로 인해 혈소판이 감소하는 것을 막아준다.
비타민 A, C, K,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혈액을 정화하고, 혈관 악화를 감소시키는데 도움 된다.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고, 혈액 및 순환기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혈소판 장애를 치료하는 것은 원인에 따라 각기 다르다. 하지만 이 글에서 소개한 음식을 먹으면 전반적인 겅강 증진에 도움 된다. 의사의 감독하에 이런 음식을 먹는 게 가장 이상적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