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건강상식
Natural Heal Korean Traditional Medical Hospital

자연항암제, 표고버섯의 효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자연힐한방병원
댓글 0건 조회 585회 작성일 20-11-25 16:51

본문

1. 고혈압, 혈관질환 예방
 : 표고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에리다데민’ 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취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에리타데닌 성분은 우리 혈액속에 있으면 안되는 기름 찌꺼기, 콜레스테롤 등의 대사를 촉진시켜 우리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에리타데닌이란 표고버섯의 균사체에서 추출하는 유효성분으로 혈압강하와 당뇨병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이며 혈액순환촉진과 콜레스테롤과 아드레날린 저하 작용이 있기에 혈압강하에 효과적이라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혈액중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혈당조절을 용이하게 하며 부신피질호르몬인 카테콜아민의 대사를 조절하여 콜레스테롤이 혈관 내벽에 침투하는 것을 억제하며 콜레스테롤 대사를 촉진하여 서서히 배출되도록 도와주기에 본태성 고혈압에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신장병과 담석에도 유효한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혈관벽에 쌓인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혈관 밖으로 배출하여 동맥경화를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2. 항암효과, 면역력 향상
 : 표고버섯에는 ‘렌티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생체의 면역 기능을 높임으로써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표고버섯의 셀레늄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과 노화를 방지하고,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의 렌티오닌 성분은 머리를 맑게 해주고, 두뇌활동을 많이 하는 수험생, 직장인들의 집중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표고버섯의 베타글루칸과 셀레늄 성분은 우리 체내에 침투한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을 감소하고 박멸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 셀레늄의 하루 권장량 30%를 지니고 있는데 우리몸의 활성 산소와 암세포의 성장과 발암물질 등을 억제해줍니다. 면역증강과 간기능에 도움이 되는 두 가지 기능을 인정받은 표고버섯 균사체는 특히 면역증강을 통한 항암효과로 주목받았습니다.

3. 뼈에 좋은 식품
 : 대한의사협회지 논문에 따르면, 특히 대장암과 유방암의 경우 비타민D 혈중농도가 높을수록 암의 위험이 낮았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칼슘과 인이 풍부한 표고버섯은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표고버섯을 햇볕에 말릴 경우, 표고버섯의 ‘에르고스테롤’ 이라는 성분이 비타민D로 변하여 비타민D가 16배로 증가합니다. 어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변비 개선
 : 현대인들의 꾸준한 기름진 음식 섭취로 인해 변비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6. 두뇌 건강
 : 엽산, 니아신, 판토텐산 등 비타민B군의 다량함유로 피부와 두뇌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엽산,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에도 좋습니다. 뇌건강에 좋은 엽산과 렌디오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정신을 맑게 하므로 두뇌활동을 도와 집중력과 기억력을 좋아지게 합니다.

버섯은 예로부터 약리활성이 강한 약재로 활용되었으며 이는 현대적인 연구를 통해서도 널리 입증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향균, 항산화, 항염, 항바이러스, 면역력 증진 등의 기능을 바탕으로 당뇨,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에 대한 효능을 가지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표고버섯이 베타글루칸, 렌티난, 에리타데닌, 아연, 비타민D 등과 같은 수많은 영양소들의 복합체이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하루 표고 2개 가량의 섭취 정도로도 면역 및 염증과 관련된 지표가 유의미하게 개선되는 결과가 관찰되었을 만큼 표고는 뛰어난 효과를 보였습니다,
평소 꾸준한 버섯의 섭취는 건강 전반에 있어 가져다 줄 수 있는 효능이 매우 큽니다.


-사진출처. 만물상TV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