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건강상식
Natural Heal Korean Traditional Medical Hospital

밀가루음식이 특히 암환자에게 안좋은 이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자연힐한방병원
댓글 0건 조회 157,174회 작성일 20-11-25 15:14

본문

하얀색-밀가루, 설탕, 소금이 암환자에게 안 좋다는 것은 대부분이 알고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이 특히 암환자에게 안 좋은 이유?
실제적으로 암 환자분들은 밀가루 음식을 그리 많이 조심하지 않는데, 밀가루 음식은 ‘독’이라고 표현 됩니다.

1. 암세포는 포도당을 좋아하고, 포도당 밖에 에너지를 쓰지를 못합니다.
밀가루 음식은 바로 그 포도당을 제공하는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다. 밀가루 음식, 쌀 등이 통밀, 현미가 아닌 경우 섭취를 하게 되면 엄청 빠르게 장에서 흡수가 되고 빨리 혈액을 통해 몸 안에 들어가기 때문에 암세포에 엄청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암세포의 밥(포도당)을 많이 넣어주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2. 또 하나 큰 문제는 글루텐인데 밀가루 속에는 글루텐이라는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밀가루 풀을 쑤면 끈적끈적한 성분이 글루텐이라는 단백질 입니다. 이 단백질을 소화시키지 못하는 사람이 상당히 많은데, 밀가루 음식을 먹었을 때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더부룩 하는 것을 경험한 분들은 글루텐이 그런 문제를 일으킨 것이거나 글루텐을 소화시킬 수 있는 효소가 부족한 사람들입니다. 글루텐이 대변으로 잘 빠져나간다면 문제가 없는데, 소화되지 않는 글루텐은 장을 긁습니다. 따라서 장내 나쁜 세균이 크게끔 하는 부분이 있고 장벽에 손상을 주어 장누수증이라는것을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결과적으로 장을 엉망으로 만들어 염증이 생기고 면역이 떨어져서 암을 유발하기도 하고 면역을 떨어뜨려 암 치료가 잘되지 못하게 방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글루텐 문제가 있기 때문에 특히 밀가루 음식을 먹고 속이 거북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거나 이런 분들은 절대 금해야 합니다. 또한 밀이 국내에서 많이 안나고 외국에서 배로 몇 달 걸려 수입하는데 방부제를 많이 씁니다. 이 방부제가 해가 됩니다. 밀가루 섭취시 밀가루 자체도 안 좋은데 튀김, 전으로 하여 기름이 트란스지방으로 바뀌는 수가 있습니다. 식용유가 열을 가하게 되면 트란스지방으로 많이 바뀌게 되어 좋지 않습니다. 패스트푸드에 보면 육류(포화 지방산, 성장 호르몬, 항생제 문제)의 문제에 밀가루 음식을 플러스 하여 암환자에게는 큰 독이 됩니다.

가능한 한 암을 치료하고 있는 동안, 또 암을 예방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밀가루 음식을 한번 더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